우리나라에도 조수간만의 차로 인하여 신비의 길이 있는 제부도가 있는것처럼, 일본 다카마츠의 쇼도시마섬에서도 조수간만의 차에 의해 길이 열리는 신비한 곳이 있다.
이름도 예쁜 엔젤로드!! 이번 다카마츠 여행때 어느섬으로 향할까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 함께 했던 하늘이 언니와 결국 선택한곳은 올리브공원과 엔젤로드가 있는 쇼도시마였다.

황정음씨와 노민우, 박기웅씨가 출현했던 풀하우스2에도 쇼도시마가 나왔다고 하는데...분명 재미있게 봤는데.. 어디서 봤지? ㅎㅎ
본것 같기도 한데 가물가물하다. 쇼도시마페리 시간이나, 엔젤로드에 대한 팁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TIP. 엔젤로드
조수간만의 차에 의해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다. 쇼도시마섬에서 볼 수 있으며, "천사의 길", "천사의 산책로"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 엔젤로드를 보기위해서는 하루 2차례 시간을 맞춰야지 볼 수 있으니, 방문전 미리 확인하는것이 좋다.

※시간표 확인 : http://www.town.tonosho.kagawa.jp/kanko/tnks/info38.html

다카마츠 페리터미널에서 일반 페리를 타고 쇼도시마에 도착하여 올리브공원을 돌아본뒤, 다시 쇼도시마 페리터미널 근처의 시내에 도착하여 엔젤로드를 향해 마구마구 걸어갔다.
가끔은 무식한게 도움이 될때가 있더군. 발은 좀 고생했지만...

하늘이 언니와 다카마츠 시내에 내려서 무작정 걸었던 이유는 바로... 요 일본의 일상적인 모습이 보고싶었기때문.
우리나라는 고층건물이 많은 반면, 일본은 지진이 자주 나타나는 나라이기때문에 건물자체를 낮고 튼튼하게 짓는데, 개인적으로 요런 고즈넉함이나 조용함이 좋아서 일본에서는 도보를 이용해 자주 여행하는편이다.

어딜가나 손짓발짓 혹은 가고자하는 목적지 이름만 정확하면 물어물어 갈수 있는법! 엔젤로드 거의 근처에 왔더니, 요렇게 큰 드럭스토어도 보이고, 조용한 항구도 보인다.
길가던 일본인들에게 "엔젤로드~!!" 라고 물어봤더니, 친절히 항구 근처에 있다고 알려주었다.

표지판의 Angel Road Park 가 나타났다. 표지판도 얼마나 근사하던지!!

올리브파크부터 많이 걷고, 또 섬이다보니 워낙 바람이 거세서 추웠지만 노란 햇빛받아 셀카몇장 찍어본다.

드디어 엔젤로드 초입에 도착. 입장료는 없다.

쇼도시마를 지키는듯한 네코발견. 사람을 굉장히 잘 따른다~~ 갸르릉...ㅋㅋ
"우훗! 너도 우리 해피만큼...돼.....돼냥이구나!!!"

요렇게 엔젤로드 초입에서 바위섬을 끼고 돌면~ 바로 모래사장이 등장!

흠흠흠... 죄다 연인들이다!! 엔젤로드는.. 연인과 함께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개똥같은 소리가...!!!
우린 여자들끼리.....후훗!

조개껍데기, 나무조각에 뭘 그리도 많이 써서 달아놓았는지, 은근히 러블리하기도 하지만 우린 여자들끼리 가서 심통!!

저 멀리 밀려오는 비구름떼와 함께 맞물려, 해가 떠있는데 비가오는 난감한 상황 발생!! 그러나 떳떳히 건너편 조그마한 섬까지 다녀왔다.

흠... 자세히보면.... 찍을때마다 섬 앞에 연인들이 바뀌어있는!!

흠 남는건 사진밖에 없음! 팡팡 우리도 찍자.

부....부럽다 연인들 ㅜ.ㅜ

우리는 연인들 말고! 출사왔다고 생각하고...사진이나 찍읍시다 하고!! 찍은 역광사진들~~~!
날씨는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듯 구리구리하지만~! 은근 분위기있는 사진들이!! 진짜 쇼도시마의 엔젤로드는 출사지로도 손색없는 장소이긴하다.

건너편 섬에도 가득한 하트모양의 나무조각과, 조개껍질들~~~! 흠........

시크하게 쌓인 바위에도 무슨말이 그리도 적혀있는지..앗! 돈도 있었네.....;;;ㅋㅋ

엔젤로드 반대편에서 바라본 모습은 연인들과 호텔이 보인다. 저 호텔로비는 은근 와이파이가 잘 터져서 버스 기다리면서 로비에서 띵가띵가 시간을 보내기도 했는데~ㅎㅎ

나무에 묶인 조개껍데기들을 우리나라 남산에 있는 자물쇠처럼 시크하게 바라본 뒤, 하늘이 언니와 저는 맞은편 전망대에 올라가보기로 했다.

많이 높지 않고, 계단으로 이루어진 전망대라~ 안올라갔으면 후회할뻔!

전망대 아래 바로 보이는 바닷물은 깨끗함이 이루말할수 없이 깨끗해보였지만...방사능에 오염되었을 수도 있겠지?

땡땡~ 울리는 종도 있고, 요건 우리도 한번씩 땡땡 거려봤음!ㅎ

전망 대 위 난간에도 사랑을 속삭이는 조개껍데기가!

멀리 한폭의 그림같은 엔젤로드! 전망대 위가 아니면 얻을 수 없는 예쁜 사진들~
각각 미묘하게 틀린 느낌이라..... 비슷비슷해보이지만 죄다 올렸다. 무엇보다 해질무렵이라.. 너무 예쁘게 나온듯!

멀리 걸으면서 지나쳐왔던 조그마한 항구도 보인다.

전망대에서 한참 엔젤로드의 아름다움에 반해 사진을 찍고 있노라니 연인 등장.
아...근데 부...부럽다...ㅜ.ㅜ

마지막으로 엔젤로드의 멋지구리한 사진을 더 찍고는 전망대에서 내려와 쇼도시마 페리 선착장으로 향하기 위해 버스를 타러 갔다.

엔젤로드 앞에 위치한 호텔 맞은편에서 버스를 타면, 쇼도시마 페리선착장으로 간다.
시간표는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한시간에 한대가 있을까 말까! 우리는 5시 3분 버스를 기다렸다 탔는데, 한 30분정도 시간이 남아서 맞은편에 있는 호텔에서 와이파이 잡아서 카톡하면
서 놀다가 시간맞춰 나와 버스를 탔다.

일본에서 버스를 탈땐, 뒤에서 앞으로! 뒤에서는 오랫만에 버스표도 뽑아보고!

가서 얼마 기다리지 않고, 쇼도시마에서 다시 다카마츠로 가기위해 페리탑승! 은근 ㅜ.ㅜ 추웠어........ㅜ.ㅜ

표정에서도 느껴지는 곤피곤피!

그렇게 쇼도시마 올리브공원과 엔젤로드를 뒤로한채 다시 다카마츠로 이동했다.
너무나 조용한 마을이기에 힐링하기에도 좋았던 쇼도시마섬. 두군데만 봐도 충분히 좋다.
다카마츠에서 어느섬으로 갈까 고민된다면~! 전 쇼도시마도 좋을듯. 하지만 다음번엔 나오시마도 가보고싶다. 언제 갈지 모르겠지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다카마쓰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피치알리스 2014.12.01 14:29 신고

한국사람들이 자주가지 않는 조용한 곳 같아요. 저도 이런곳을 여행하고 싶네요 ㅎㅎ

• BlogIcon 식탐소녀 2014.12.03 21:48 신고

여기 참 조용하답니다^-^ 저도 이상하게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곳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