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가장 더운시기는 쏭끄란축제가 열리는 시기이다. 건기중에서도 가장 핫 해서 모든 국민이 더위를 보내기위해 즐기는 축제. 송크란을 소개한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 구력에 표기되어있는 설날인데, 4월 12일 부터 4월 14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린다.

태국의 4월은 건기 끝무렵으로 매우 덥고, 물이 부족한 시기라 한해의 복을 빌고, 악귀를 쫓으며 더위를 잊을 수 있게 해주는 축제라고 한다.

 

방콕과 파타야, 치앙마이등~ 다양한 곳에서 열리는 송크란 축제! 우리는 이 축제를 즐기러 배낭여행자들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카오산로드로 향했다.

 

 

 

 

 

 

 

 

 

 

 

 

방콕까지의 비행시간은 5시간! 도착하니 이미...해가 질무렵! 호텔 체크인을 얼른 끝내고,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인 카오산로드에 도착 :)

사실! 태국의 저가항공사인 PC항공의 프로모션으로 다녀왔던 여행이라~! 송크란축제를 위해 방콕에 다녀왔다기보단, 방콕을 처음 경험할 수 있는거라 덥석 물었던걸로 기억난다.

 

카오산로드에 도착하자마자 여기저기서 물총과, 방수용품~! 그리고 바가지가보인다. 사실 이 축제에 대해서는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태국으로 향했던터라, 이 규모가 얼마나 클지 가늠을 못했었다. 쉽게 말하면 어딘가에서 열리는 토마토 축제와 비슷한데, 토마토대신 물총이라고 보면 될듯. 여기저기서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이미 해가 저문 카오산로드에는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이 가득했다.

우리는 순전히 배고프니까.. 밥먹으러 다녀왔던건데... 오후~~~~ 사람들 짱많아!

유명하신 분들이 송크란축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오시는지 바리케이트까지 쳐진 상태였다.

 

 

 

 

 

 

 

 

 

 

 

 

뜬금없는 물총세례에 놀란 우리일행. 처음에는 놀람과 당황으로.....ㅋㅋㅋㅋㅋ

외국인들도.. 물총을 쏘면서...... "정말 쏴도 되는건가....?" 라는 표정으로 쏘더군~ㅎㅎ

첫날이 지나고...둘째날부터는 본격적으로 여기저기서 눈치보지않고 물총세례에 바가지로 퍼붓다못해 물싸대기까지 맞는 일이 빈번해졌다.

살짝 짜증이 났지만, 더위를 잊게 해주니... 스마일~~~


 

 

 

 

 

 

 

 

 

 

 

본격적으로 축제가 시작되고 출제에 이어 전통 공연까지 볼 수 있었다.

 

 

 

 

 

 

 

 

 

 

 

 

축하공연이 끝나고 높은분이 스타트를 외쳤는지 수많은 관광객들이 거리에서 물놀이를 시작했다. "자~~~ 이제 시작!"

처음에는 송크란 축제가 이리도 클줄 몰라... 그냥 옷을 입고 돌아다녔는데, 여행 이틀차부터는 수영복을 입고...ㅋㅋㅋ 위에 옷을 하나 덧입고 다녔던 기억이 난다.

솔직히 자유분방한 언니들은 그냥 비키니에 핫팬츠 입고 돌아다니던데... 그정도까지 못하게쏘~~~

 

춤추고~ 술마시고~ 노래하고~ 관광객들이 즐겁게 물을 뿌리고~물총을 쏘고~~~ 즐거웠던 기억들이 생각난다.

어릴때 가끔하던 물장난이 생각나는..ㅋㅋ

 

 

 

 

 

 

 

 

 

 

 

 

카오산 로드에서의 즐거운 물장난(?)이 끝나고 둘째날 향했던 파타야 근처의 도로에서도... 송크란 축제는 계속해서 이어졌다.

어른, 아이, 남녀 구분없이 바가지와 물총을 들고~~ 쏜다. 이럴때 뚝뚝이 타고다니면 여기저기서 물총맞기 쉽다.

물총세례가 싫으면 택시타고 다니는게 최고!

 

 

 

 

 

 

 

 

 

 

 

 

지나가는 차에도 호스로 물을 쏘고 :) 물총을 쏘는데, 악귀를 쫓고 건강과 안녕을 비는것이니 혹~!! 물맞더라도.. 너무 노여워하지 마시길~~~

그래도 마지막날에 집에갈때 또 물맞아서 입고있던 옷 다 버렸을땐 슬쩍 짜증이 나긴했다.

 

이렇게 고생했던것도 다 지나고나면 추억인지, 가끔 지난사진들은 보면 또 다시 송크란을 즐기러 가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예약을 해볼까? 흐흐 ㅋ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5.01.03 03:20 신고

    물을 엄청나게 뿌려대나 보군요. 외국인들이 뿌리면서 뿌려도 되나...그 상황이 떠올랐어요. '이거 진짜 해도 되나...?'하는 그 표정과 심정이요^^

    • BlogIcon 식탐소녀 2015.01.03 21:48 신고

      ㅎㅎㅎ 진짜 온 나라에서 온 국민들이 서로서로 물총놀이에 돌입한답니다..ㅋㅋㅋ 너무 웃겨요~~ㅎㅎ 첨엔 좀 짜증났는데, 나중에는 재미있더라구용~ㅎ

  2. BlogIcon 용작가 2015.04.14 15:14 신고

    사진 찍을때 카메라 조심해야겠네요. ^^ 유쾌한 축제같습니다. ㅎㅎ

  3. BlogIcon 파라다이스블로그 2015.04.15 10:34 신고

    아무리 힘들었더라도 결국 즐겁고 이쁜 추억으로 변하는 것 같아요^^ 멋진 추억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현재 이벤트 진행중이니 한번 찾아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4. BlogIcon nolgo 2015.04.19 23:15 신고

    즐거운 여행이셨겠어요!
    사진으로만 봐도 왠지 더워보이는데 시원한 물세례를 받는다면 저는 기분좋게 맞을것 같네요 ^^
    잘보고 가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