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시내인 방콕에서 파타야까지는 차로 1시간 반에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다. 우리나라로치면 서울에서 대전정도의 거리?!

대신 버스를 타고 가게 될 경우 완행과 급행이 있음으로 잘 선별해서 타면 굿!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방콕자유여행을 염두에 두면, 하루쯤은 파타야에서의 힐링을 꿈꿔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버스로 방콕엣서 파타야까지 이동하는 방법! 어렵지 않다!!

방콕도 우리나라처럼 지하철인 MTR이 아주 잘 발달되어 있다. 우리나라 전철을 이용할 줄 안다면, 방콕에서 MTR 타는것도 무리없이 OK!

잘 모르겠다면, 개찰구 앞에 서 있는 직원에게 간단한 영어 혹은 손짓발짓인 바디랭귀지를 이용해도 관광의 나라 태국인 만큼 아주 잘 대답해준다.

먼저 방콕에서 묶었던 호텔이 Nana역에 있음으로 나나역으로 들어가 방콕의 버스터미널이 있는 EKKamjai(에끼마이) 동부터미널로 향했다.

Nana역에서는 환승없이 한번에 고고!!

짠! 방콕의 MTR은 요런모습! 개인적으로 넓고, 깨끗하고 시원해서 완전 좋았다. ㅎㅎ 거기다 지상철이니 답답함도 없다.

방콕의 MTR 노선도는 요렇게 되어 있다. 방콕자유여행 가시는 분이라면, 요 지도한장 다운받아서 핸드폰에 넣고 다녀도 좋을것 같다.

몇정거장 가지않아서 에끼마이역에 도착! 무엇보다 방콕은 깨끗해서 참 좋았다.

MTR에서 물어물어, 버스터미널로 직진! 이힛!!ㅎㅎㅎ 홍콩에 레드택시가 있다면, 태국에는 핑크택시가 있다.

저 핑크색 택시!!!! 수완나폼 공항에서부터 완전 반했다. 짱짜잉!!!!

가격도 저렴한편이라, 태국여행 마지막에 공항에서 비행기를 놓칠꺼 같아 시내부터 택시를 탔는데 2만4천원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한다. 완전 좋아라~~~

도착하면 바로 보이는 파타야행 버스매표소! 하도 다른분들의 블로그에서 찾아보고 간지라, 바로 눈에 딱 들어왔다.

여기서 중요한건!

방콕에서 파타야까지는 익스프레스(고속)버스와 완행버스가 있으니! 잘 선택해서 탑승해야한다는것. 완행버스같은경우 4시간까지도 걸린다는 소리가 있다.

어차피 익스프레스 가격도 우리나라 돈으로 5,000원정도인 113바트이니! 괜히 완행타려 하지마시길! 익스프레스버스를 타면 방콕에서 파타야까지는 2시간이면 도착한다.

표를 끊고서 파타야행 고속버스를 기다린다. 파타야행 버스는 리무진버스와 비슷한데, 우리나라와 다른점이 있다면 화장실이 뒤에 있다는 점?!ㅎㅎㅎ

에어컨 빵빵하니! 가디건은 필수로 챙기길...

버스를 기다리면서 왜그렇게 안오나 두리번 두리번 거렸는데, 알고보니 연착!  기다리면서 터미널 안에 화장실도 다녀왔는데, 유료화장실이니 동전 챙기기!! (3바트)

허나, 깨끗하지 못하다는점이 흑흑 ㅜㅜ

방콕에서 파타야로 향하는 버스에 탑승! 좌석 시트는 좁지 않고 탈만한 편이였구요, 우리나라 일반 고속버스와 별로 틀린점은 없어보였다. 맨 뒤에는 화장실이 >_<

하나의 에피소드는...ㅋㅋㅋ 이때 2시간 남짓 쿨쿨 자면서 왼쪽팔을 창가에 올리고 자면서 파타야로 향했는데.. 왼쪽팔만 탔다는 슬픈 에피소드!

파타야행 버스티켓. 9시 20분 버스였구요! 가격은 113바트!!

2년전에 다녀온것이라 지금은 가격이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비슷하겠지?

2시간쯤 자고 일어나니! 파타야 터미널! 파타야를 지나 또 어디론가 향해 가긴 하던데... 회차하는것 같기두 하구! 어쨋든 지상낙원 파타야에 도착을 했다.

(한참 자다가 기사님이 내리라고 해서 내렸다능 ㅜ.ㅜ )

파타야 터미널에서 본 파타야 지도 >_< 우리는 파타야 관광지 중에, 산호섬에 들어가기로 결정!

산호섬으로 고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