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영월여행 마지막 이야기!! 오늘은 서부시장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영월은 1박 2일로 다녀왔다.

서부시장은 영월시티투어에서 방문하기도 한다. 앞서 말씀드린 장릉 그 외에 선돌, 한반도지형등과 함께 영월시티투어로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다.

​ 

 

 TIP. 영월 서부시장

 

영월 시내, 영월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1959년에 개설되었으며, 아침에만 장이 열려 '아침시장'이라고도 불린다. 지금은 영월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특산물이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밀전병을 만들어 파는 골목이 생성되어 메밀전병이나, 메밀전을 맛볼 수 있다.


위치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947-57번지

대표전화 : 033-370-2357

먹거리가격 : 매밀전병 : 1,000원 / 수수부꾸미 : 2,000원 / 일미닭강정 : 1마리 16,000원, 반마리 9,000원, 택배가능​


 

 

 

 

 



 

 

 

멀리 지난밤에 다녀왔던 영월 별마로 천문대가 보인다. 별마로 천문대에서는 흐린날씨로 영월시내가 보이지 않아 아쉬웠는데, 다음날 서부시장으로 향하는길에는 별마로천문대가 뚜렷하게 보이더군. 아쉽아쉽.

 

 

 

 

 

 

 

 

 

 

[라디오스타 촬영지, 서부시장]
안성기씨와 박중훈씨가 출연한 라디오스타의 촬영지이기도 한 영월! 그중에 서부시장에는 라디오스타를 기념화는 벽화가 그려져있기도 하다.
2012년에 내일로 투어를 통해 영월 시티투어시 마지막으로 간 곳이 서부시장이였는데, 2년이 지나도 변함없었다.

 

 

 

 

 

 

 

 

 

 

 

 

 

 

[한번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마약강정! 일미닭강정]
사실! 서부시장을 찾은 이유는 요 일미닭강정때문이라는!!! 강원도를 잘 아는 오빠덕분에 일미 닭강정은 꼭 가야한다는 말에!! 단종의 묘인 장릉을 거쳐 일미닭강정으로 향했다.

별마로 천문대 가기전에 후딱~! 사오려고 했는데, 6시 반까지만 영업을 한다.
  

속초에서 유명하다는 만석닭강정은 먹어보고 실망했는데.. 일미닭강정은 특유의 매콤한 맛으로 계속 생각난다. 택배로 배송되니, 곧 시켜먹어야지!!

지난 여름에 시켜먹으려고 했는데, 여름엔 택배배송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ㅜ.ㅜ 
 
오면서 오빠가 운전할때, 저는 맥주와 함께 먹었는데... 양도 많고~! 꺄앗! 너무 맛있어서... 조만간 택배시켜서 오빠랑 맥주한잔 해야징~~~

 

 

 

 

 

 

 

 

 

 

 

 

 

 

 

가격은 1마리 16,000원 / 반마리 9,000원이며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반까지만 영업한다.  

사진에 보이는 양이 반밖에 안된다는!!!! 꺄앗!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서 강추!! 영월근처 지나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한번 맛보면 강원도가면 꼭 찾게되는 메밀전병]
사실! 요 서부시장에서는 가장맛있는 먹거리라고 생각되는 음식이 저는 메밀전병이라고 생각되는데, 2012년 이후부터 꾸준히 메밀전병앓이를 하고있다. 
강원도가서 시장에가면..항상... 메밀전병 먹고싶어서 찾아다닌다는^^
 


 

 

 

 

 

 

 

 

 

 

 

 

 

매콤한 김치솎에, 고소한 메밀반죽이 더해져 나오는 메밀전병! 가격은 2년전이나, 지금이나 1줄에 1,000원!!
가격보고 완전 깜짝 놀란 메밀전병 ㅜ.ㅜ 이렇게 저렴해도 되나?
  
메밀전병가격 : 1,000원
 

 

 

 

 

 

 

 

 

 

 

 

우리가 먹은집은 정선집. 이전에는 맞은편에 위치한곳에서 먹었는데, 사실 비슷비슷한 맛이라 암데나 가서 앉았다. 
근데, 요 할머니 +_+ 능력자다! 한손으로 숭덩숭덩 메밀전병 부치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더군 +_+
 

오빠랑 저랑 입딱 벌어져서... 신기하게 쳐다보고... 얼른 2줄을 먹어치운뒤, 2,000원을 계산하고 나왔다!!
그 와중에 소중한 일미닭강정을 품에안고!!
 

 

 


 

 

 

 

 

 

 

 

 

 

앞서 말했듯, 대부분 서부시장 안의 먹자골목에서는 메밀전병과, 메밀전 그리고 올갱이국수를 판매하고 있는데...올갱이국수는... 사실 내입맛에 그리 맞지는 않다..ㅎㅎ
 

 

 

 

 

 

 

 

 

 

 

 

 

마지막으로 나올때는 일미닭강정 근처에 위치한 (서부시장 먹자골목 초입) 수수부꾸미집에서 수수부꾸미도 하나 먹었다.

완전 맛난^^ 팥이 국산팥만 사용해서 진짜 먹어보면 담백한맛이... 지금도 생각이 난다.  

​ 
수수부꾸미 가격 : 2,000원
 

여행의 즐거움은 바로 먹방이 아닐까하는!  영월이 멀지만 않다면, 일미닭강정 사러가서 메밀전병 하나먹고, 수수부꾸미 하나먹고 오고싶은데^^;; 서울에선 조금 멀다. 
혹시 영월로 여행가시는 분들 계시면 꼭! 수수부꾸미와 메밀전병, 일미닭강정은 드셔보시길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 영월서부시장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