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는 항공료가 저렴한 편이라, 페낭이나 랑카위로 이동할때 대부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한다.

우리나라의 제주항공이나, 진에어처럼 말레이시아 저가 국적기인 에어아시아, 파이어플라이를 프로모션 가격에 이용한다면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을 69RM, 페낭에서 랑카위를 39RM, 랑카위에서 다시 쿠알라룸푸르까지 89RM으로 대부분 100RM (한국돈 38,000원정도) 안쪽으로 탑승할 수 있다.

 

에어아시아같은경우 워낙 우리나라에서도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때문에, 많이들 아는데, 파이어플라이 같은 경우는 모르는 분들도 많다.

오늘은 파이어플라이(FireFLY)의 매력을 소개한다.

 

일단, 이전에 에어아시아 탑승후기에서도 말했듯이, 말레이시아 역시 우리나라의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처럼 내리는 곳이 각각 틀리다.

(현재는 에어아시아 이착륙 공항이 바뀌었다는 소리가 있다.)

 

 



항공기이름

말레이시아국적기, 대한항공

에어아시아

파이어플라이

, 단점

장점 : 서비스 만족도 최고

단점 : 가격이 비쌈

장점 : 저렴한 가격 (프로모션 이용등)

단점 : 연착 잘됨

기내 서비스 없음, 좌석 좁음

프로모션이용시 환불, 교환 어려움

장점 : 저렴한 가격

쿠알라룸푸르 시내로 이동하기 편함

단점: 탑승시 약간 무서울수도 있음.

프로모션이용시 환불, 교환 어려움

이용공항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IA

시내로 바로들어가는 KL EXPRESS.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LCCT

공항 리무진 이용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수방공항

수방자야역까지 택시로 이동 후, MRT 이용

 













요게요게~~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파이어플라이다.

우리나라에서 보통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갈때는 말레이시아 항공이나, 대한항공, 에어아시아 등을 이용하지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이나 랑카위로 향할땐 에어아시아나 파이어플라이를 많이 이용한다.












 


 

파이어플라이를 탑승해보고 싶었던 이유는 저렴한 가격도 있지만, 프로펠러형 비행기로!!! 하늘높이 올라가지 않는다는점이였다.

물론 이점이 약간 무섭긴 했지만..ㅋㅋㅋ (그닥 안전해보이지는 않음..ㅋㅋ 물론 안전문제는 이상없었다.)

 











 


 

시트는 양쪽 2시트로 에어아시아처럼 약간 좁은 시트. 그렇다고 많이 좁지는 않다. 승무원언니는 상콤하게 오렌지색 유니폼을!















에어아시아같은경우는 연착이 좀 많은편인데, 파이어플라이는 오히려 빨리출발했나? 그랬다. 후딱 이륙!

활주로 걸어서 탑승하고..ㅋㅋㅋ 계단 사뿐히 즈려밟아 탑승!


 












 


 

올라간다~~ 올라간다!! 프로펠러가 열심히 돌면! 파이어플라이가 올라갔다.

약간 무섭긴 했는데.. 밖이 다 보여서 신기방기... 사실 그냥 비행기타면 이런 모습들은 보기가 좀 어려운데... 짱짱 좋음!















랑카위의 리조트와 해변이 다보임!















랑카위에서 쿠알라룸푸르 수방공항까지는 약 1시간 10분정도인데, 타 비행기들처럼 많이 높게는 안올라가서 밖을 볼 수 있었다. 물론..ㅋㅋㅋ 피곤에 쩔어서 자느라..ㅋㅋ 나중에는 쳐다도 안봤지만....

















구름사이로 보이는 랑카위섬과 조그마한 무인도들!














 


랑카위에서 쿠알라룸푸르로 돌아갈때 파이어플라이를 탑승한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요 귀요미 간식때문인데..ㅋㅋ 에어아시아는 진짜 물한방울도 서비스를 안준다. 근데 파이어플라이는 오렌즈주스와 간단하게 땅콩정도는 준다..ㅋㅋ 음....땅콩하니까............;;;

















물론 살짝 자이로드롭타는 느낌이 들긴한다..ㅋㅋ 아무래도 프로펠러형 비행기다보니까 ㅋㅋㅋㅋㅋ 고소공포증 있으신분들은 살짝 무서우실듯..ㅋㅋ


 









 

 

 


드뎌! 수방공항에 도착! 뭐... 아무일도 없었다. 워낙 소형이니까 짐 빼는것도 저렇게...ㅋㅋㅋ




 

 







 



위에서 비행기에서 짐을 빼가지고는..ㅋㅋ 요렇게 검색대로 주는 시스템 :) 
나름 즐거운 경험이였다. 이때 아니면 언제 또 타보겠냐 싶어 탑승했던 파이어플라이!!!!
 
랑카위나, 페낭쪽 가시는 분이시라면 에어아시아뿐만 아니라, 파이어플라이도 고려해보면 좋을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말레이지아 | 랑카위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드럼치는 똥 2015.03.21 22:12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싱가포르에 거주중입니다^^ 이번 6월날 파이어플라이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쿠알라룸푸 들렸다 랑카위갈 예정인데, 프로펠러 처음 타보는거라 설레는데 이렇게 간접 경험하니 되게 새로울거 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식탐소녀 2015.03.22 23:12 신고

      파이어플라이는 놀이기구 타듯이 프로팰러형 비행기라 재미있는 경험이 되실꺼예요^^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주윤발 2016.08.14 13:03 신고

    아니저 빨간지붕은 1997년신혼여행갔던 페랑기 리조트 기억이새롭네요.정말 다시가고싶어요.여행잘다니시니 부럽네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