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까말까했던 포스팅. 사실 내 여행기들은 대부분 시간에 따라 경과하기때문에, 다리집에서 먹은 떡볶이와 청사포에서 먹은 설빙은 맛집블로그에 포스팅할까 했지만, 그냥 일단은 두 포스팅을 짬뽕해서 버무려본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의 부산일정은 거의 먹방에 다름없었다.

도착하자마자 아빠와 돼지국밥 한그릇을... 그 뒤에는 산복도로에 다녀온 뒤, 광안리 근처에 위치한 전국 1등 떡볶이맛집이라는 다리집에서 떡볶이를..

그 후에는 청사포 설빙에서 딸기빙수 한그릇을... 그 뒤에는 화명동으로 자리를 옮겨 영계후라이드와 닭발, 계란찜... 마무리로 베스킨라빈스에서 파인트를 먹고 마무리!

먹방에 다름없는 이 일정...ㅋㅋ

 

그 중에서도 오늘은 떡볶이 맛집 다리집과 청사포를 소개한다.

 

 

 

 

 

 

 

 

 

 

 

 

예~~~전부터 꼭 한번은 다녀오고 싶었던 다리집. 영도에 있는줄 알았는데, 광안리에 있네?

다이어트중이라는 신군을 꼬득여 남천동에 위치한 다리집으로 향한다. 주차장이 있다.

올레!!!! 이번여행은 차를 가지고 돌아다녔기때문에 어딜가나 주차가 1순위. CCTV 단속중이라 도로위에는 절때 주차하지 말라는 경고문이 눈에 띈다.

 

 

 

 

 

 

 

 

 

 

 

 

 

들어서자마자 메뉴판과 배식구가 보인다. 오래된맛집이라 그런가.... 부산사람 특유의 무뚝뚝함이 흘러 넘치지만 개의치않고 주문을 한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우리는 커플은 아니지만 커플세트를 주문.

커플A세트는 떡볶이 4개, 오징어튀김 2개, 만두 2개, 어묵튀김 3개로 구성되어 있다.

단촐한 구성. 참고로 떡볶이 3개가 1인분이다.

 

 

 

 

 

 

 

 

 

 

 

 

6시가 조금 되지 않은시간. 가게가 한산했다.

하지만 우리가 다 먹고 일어날때쯤엔 하나둘씩 주차장이 차더니, 사람들이 바글바글...

이곳이 다시 한번 전국 1위 떡볶이 맛집이라는것을 알 수 있었다.

 

 

 

 

 

 

 

 

 

 

 

어묵국물은 셀프. 참고로 물컵은 따로 없으며, 해당컵은 어묵국물 컵이다.

신군이 어묵국물이 맛있다며 호로록호로록~~ 아마도 너는 다이어트로 인해 배가 고팠던게야!

 

 

 

 

 

 

 

 

 

 

 

 

주문한 떡볶이 등장!

이 기~~다란 가래떡 떡볶이가 먹고싶었다. 빠알간 양념에..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서울에서는 이맛을 느낄 수가 없다. 사실 이 떡볶이를 먹고싶어, 서울에서 양념이 조금이라도 빨간 떡볶이는 다 먹어봤는데, 그맛이 안난다.

 

 

 

 

 

 

 

 

 

 

긴 가래떡 떡볶이를 먹기좋게 가위로 자른뒤, 한입에 쏘옥~

맛있다. 하지만... 내 입맛에는 사실 남포동이나 구포역앞에서 파는 길거리의 떡볶이가 더 맛있었던것 같다.

아고~~~ 지짐이 먹고싶네!!!

 

 

 

 

 

  

 

 

 

 

 

 

세트로 나온 어묵튀김 3개와 오징어튀김2개, 만두 2개. 간장에 찍어먹거나 떡볶이 양념에 찍어먹는다.

뭐 SoSo! 오징어튀김은 살짝 반죽이 두껍긴한데, 맛있고, 어묵튀김은 오랫만에 요런걸 맛봐서 좋고~~ 만두는 그냥그냥~~! SoSo!

 

 

 

 

 

 

 

 

 

 

 

 

그렇게 다리집에서 전국1위 떡볶이를 다 먹고, 달맞이고개로 갈까, 청사포로갈까 고민하다가 청사포로 네비를 찍었다.

밤에가면 달맞이고개에서는  바다가 보이지 않는데, 청사포에서는 등대라도 보이겠지 싶어서....

계속해서 바보같이 광안대교만 왔다갔다. 정신줄 놓고 운전해서 그런가..ㅜ.ㅜ 이날 광안대료르 3번이나 탔넹? 흐흐..ㅋㅋㅋㅋㅋ

 

 

 

 

 

 

 

 

 

 

 

 

 

빨간 등대가 매력적인 청사포 도착.

사실 이 청사포는 친구가 셀프웨딩촬영할때 처음 알게된 장소인데, 빨간등대와 하얀등대가 참 매력적인 곳이다.

그러나 밤에 오니까 조개구이냄새만 폴폴 풍기고, 등대는 잘 안보이네? ㅎㅎㅎ

 

 

 

 

 

 

  

 

 

 

 

 

다행스럽게도 렌즈가 35.4mm 렌즈라서 밝게 여러장을 찍었다.

밤에 청사포도 볼게 없구나..ㅜ.ㅜ

 

 

 

 

 

 

 

 

 

 

 

다시 달맞이고개로가서 커피나 마실까 하다가...ㅋㅋ 우리는 그냥 설빙에 가서 요즘 핫하다는 딸기빙수를 먹었다.

아~~~ 달다~~~~ 아~~~~ 맛있다 :)

 

 

 

 

 

 

 

 

 

 

 

 

충분히 그 맛만으로도 달아서, 연유는 먹지 않았지만, 맛있게 먹고 후쿠오카에 다녀온 Bj 레종님을 모시러 김해공항으로 출발.

사실... 그 다음에도......... 먹었다. 계속계속......ㅜ.ㅜ

그러나 이곳에 더이상 먹은 이야기는 쓰지 않을듯. ㅋㅋ 다음날 통영 욕지도로 고고!

 

 

 

 


다리집 / 떡볶이

주소
부산 수영구 남천1동 30-13번지
전화
051-625-0130
설명
오동통하고 독특한 맛을 내는 오징어 튀김이 인기가 좋으며,\n신선한 재료와 질 좋은 ...
지도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jayhoon 2015.03.31 01:27 신고

    밤시간에 이걸 누르는게 아니었어...;;; (털썩)

  2. BlogIcon 용작가 2015.04.14 15:15 신고

    떡볶이 좋아하시면 연산동 놀이터 할매떡볶이, 영도 도날드 분식 한번 가보세요. ^^
    다리집 떡볶이는 떡볶이도 아니었구나... 싶어지십니다. 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