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나홀로 욕지도 여행을 떠나다보니... 또 미륵산 케이블카 근처를 지나가게 되었다.

2012년 통영으로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던 여행의 기억이 무럭무럭. 사실 그 전에도 부산친구들과 통영의 아름다운 경치와 맛집을 둘러보기 위해 떠났던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온적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방문했던 아름다운 미륵산의 풍경의 포스팅에 반해서 그 후에도 2012년 통영여행을 함께한 친구들은 미륵산으로 떠나는 것을 흔쾌히 반겼다.


미륵산은 경남 통영시 봉평읍에 위치하고 있는 산이다. 산높이 461m로 그렇게 높은 산은 아니지만, 한려수도 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기 때문에 촐사지로도 좋은 장소.
케이블카와, 등산로로 정상까지 오를 수 있고, 정상까지 길 역시 목조계단으로 잘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가족끼리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 바로 미륵산이다.

 

 

 

 

 

 

 

 

 

 

 

 

이전 여행때 보았던 케이블카. 짜릿한 높이로 올라가는 케이블카이기 때문에 보기만해도 약간은 긴장이 되었다. 전날 부산에서 핸드폰 액정이 깨져버렸기때문에, A/S를 받고 거가대교를 거쳐, 거제도 맛집인 예이제 게장백반집을 들러, 통영의 미륵산입구에 도착하니 어느덧 3시가 되었다.
케이블카는 5시까지만 운영하기때문에 서둘러 표를 끊었다. 두번째 타는 한려수도케이블카이지만, 역시 무서웠다. 우리오빠가 이 포스팅을 빨리 좀 올려달라고 했는데.. 레알 타보면 오금이 저린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왕복 요금 : 9,000원

 

 

 

 

 

 

 

 

 

 

미륵산 케이블카 정류장에 도착하자마자, 귀여운 고양이들이 사람들이 던져주는 먹이를 기다리고 있었다. 야생고양이들은 원래 쥐를 잡아먹지만, 미륵산 정상부분 휴게소에 사는 고양이들은 그렇지 않은것 같다.
염분이 많은 음식은 고양이들한테 좋지 않으니.. 너무많이 주지 말기~~~!

 

 

 

 

 

 

 

 

 

 

 

 

아름다운 미륵산의 풍경. 함께간 친구들 역시. 만족스러워 했다. 날씨가 좋은날은 대마도까지 보이는 미륵산의 정상.
아름다운 통영의 항구들도 보이고, 멀리는 거제도, 여수까지 보이는 곳이 바로 미륵산의 정상이다.

 

 

 

 

 

 

 

 

 

 

 

 

아름다운 해송들과 함께 어우러진 풍경들이 기가막힐정도였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더 좋은 카메라와 렌즈가 있었다면,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텐데.... 라는 애꿎은 카메라 탓만 하게될만큼 눈으로 보는 미륵산의 풍경은 이루말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멋있었다.

 

 

 

 

 

 

 

 

 

 

 

멀리 물 안개에 가려보이지 않지만, 소매물도, 대매물도등의 통영의 대표적인 섬들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정도로 볼 수 있었다. 아쉬워~~~

 

 

 

 

 

 

 

 

 

 

 

통영은 앞으로도 관광도시로 더 많이 발전할것 같다. 풍경이 정말 너무나 아름답다. 이전에 케이블카 승강장에서 정상까지 올라갈때는 엄청 힘겨웠지만, 이번에는 한번 와 보았던 길이라 그런지, 쉽게 올라가고 쉽게 내려올 수 있었다.

 

 

 

 

 

  

 

 

 

 

 

 

 

아름다운 물안개와 함께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 산들이 능선이 가파르지 않은게, 왠지 한폭의 수묵화 같은 느낌이 든다.

 

 

 

 

 

 

 

 

 

 

 

 

멀리 통영시내의 모습도 보인다. 조용한 통영시내의 풍경.

 

 

 

 

 

 

 

 

 

 

 

시간이 시간이라서 그런지,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수평선 아래로 떨어져가고 있다. 갈대는 일몰의 노란 빛을 받아 더 황금빛으로..

 

 

 

 

 

 

 

 

 

 

 

 

 

 

 

아름다운 미륵산의 일몰이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완전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겠지만, 케이블카 승강장으로 향하는 마감 시간이 5시이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발걸음을 돌릴 수 밖에 없었다.

 

 

 

 

 

 

 

 

 

 

 

 

 

 

이번에 다녀왔던 욕지도는 이곳에서 보일까? 보이지 않을까?

 

 

 

 

 

 

 

 

 

 

 

 

 

마음이 힘들거나, 조금 더 일몰이 멋진곳을 찾을때는 통영의 미륵산은 어떨까?!

 

 

 

 

 

 

 

 

 

 

 

 

어느덧 해는 금빛물결을 만든 채 저물어 간다.

얼른 하산! 다시 부산으로 갑시다!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 케이블카

주소
경남 통영시 도남동 349-1번지
전화
1544-3303
설명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지도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용작가 2015.02.10 17:07 신고

    저도 얼마전에 다녀와서 더 반가운 포스팅이네요. ^^
    아! 제가 갈땐 왕복 만원이었는데, 가격이 다르네요. ㅎㅎ

    • BlogIcon 식탐소녀 2015.02.11 22:55 신고

      제가 좀 다녀온지 오래되서 그런지 가격이 올랐나봐요~~~
      이곳 풍경은 정말 언제봐도 예쁘더라구요 :) 주변 지인들이 통영 놀러간다고 하면 저는 꼭 여기를 추천한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