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이나 파타야로 패키지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들르는 장소가 있다.

바로 오늘소개해드릴 새벽사원과 이전에 소개해드린 왓포사원일텐데, 대부분의 방콕여행은 왓포사원을 방문한 다음 짜오프라야강 유람, 그리고 새벽사원으로의 루트로 이동한다.

새벽사원은 왓 포 사원과 마주하고 있으며, 외국지도 검색시 왓아룬이나 way arun 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멀리서도 웅장한 새벽사원의모습!
실제로 새벽사원은 이번 방콕패키지투어 가이드님이 말씀하시기론 웬만하면 올라가라고 했다. 대부분 경사가 가파르고, 날도 덥고하니 방콕패키지여행 오시는 한국분들은 잘 안오르신다고 하는데, 정말 고소공포증이 심하지 않은이상 꼭 올라가보라며 강추했다능!

그림같이 새벽사원앞에 또 배 한척이!

요튼 짜오프라야강의 유람을 신나게 마치고 수상가옥들까지 실컷 구경한 뒤에, 새벽사원에 도착.
새벽사원은 막 규모가 큰건 아니라, 1시간이면 넉넉잡고 둘러볼 수 있다.

새벽사원에서 바라보는 짜오프라야강은 그야말로 유람선천지.

왓아룬 사원에서 만난 방콕의 고양이들.
태국에서는 개나 고양이들이 더위에 지쳐서 그런건지 아주 편안하게 딥슬립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라면 상상도 못할 풍경이다.

참 새벽사원은 짧은 반바지, 민소매로는 출입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매표소 앞에서 보자기같은것으로 길게 치마를 만들어 입어야한다.
물론 태국여행시 에어컨등의 온도차때문에 가디건은 항상 가지고 다녔기때문에, 민소매 위에 가디건 입고, 아래 핫팬츠는 긴 천으로 가리고 들어갔다.

위의 사진을 자세하게 보면, 사람들이 탑위로 밧줄을 잡고 엉금엉금 올라가고 있는데 보인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왓아룬사원!
아우! 가이드님의 말씀처럼~~~ 꼭 새벽사원 정상까지 올라가란 권유에 올라가긴 했는데, 진짜 다리 후덜덜~~~
고소공포증 있으신분들은 절때 올라가지 마시길!

로프를 잡고 후덜거리는 다리를 부여잡고 엉금엉금 왓아룬사원 정상에 올라가면 이제껏 보지못했던 방콕의 또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짜오프라야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상이라고 할까?!

동서남북 어디나 볼 수 있지만, 내려갈땐 다리가 후들후들~~
천으로 길게 치마까지 만들어 입었더니, 진짜 내려가면서 얼마나 긴장을 했던지 쥐가 났다.

나이드니까 없던 고소공포증도 생기는듯.

보기만해도 엄청 멋있는 새벽사원!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들 빼고는 올라가보시길 권한다.
하지만 내려오실땐 꼭 밧줄 잡고 내려오시길...경사가 아주 가파르다.

새벽사원에서 내려와서는 또 고양이 한마리의 발라당 애교 포착!
태국 어디서나 고양이의 삶은 한량같아서 마냥 부러워지곤 한다.

그렇게 방콕패키지여행 새벽사원의 투어를 마치고! 이제는 방콕의 럭셔리숙소인 힐튼호텔로 떠난다.

흐흐 근데 방콕은 힐튼호텔이 아니더라도 호텔은 다 좋은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내멋대로~ 2015.02.17 17:34 신고

고양이 2마리를 키우는 집사이다보니...
    개냥이들이 눈에 띄네요 ^^

• BlogIcon 식탐소녀 2015.02.17 18:04 신고

역시 집사들의 눈에는 냥님들이 먼저 눈에 띄나봐요 ㅋㅋ 저도 2마리 키워용>_<

2. BlogIcon 용작가 2015.02.17 18:03 신고

아고 냥이들 너무 귀엽네요. ㅎㅎ
    저도 집에 4마리나 있다보니 고양이에 먼저 눈이...ㅎㅎ
    여기 야경도 예쁘던데, 낮에봐도 멋지네요.
    행복한 설연휴 보내세요. ^^

ㅎㅎㅎ 용작가님 4마리나 키우세요?? 저도 2마리 키우는데 대단하세요!!!!

• BlogIcon 용작가 2015.02.17 18:15 신고

지금은 2층에 귀양살이 보냈어요. 엉뚱이 때문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