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로각협곡

대만패키지여행 2일차, 화련여행을 떠난 우리.

기차를 타고 달려 화련에 도착한뒤, 무시무시(?)한 원주민 식당에서 밥을 먹고, 치싱탄해변에 도착.

반짝반짝 옥 가득한 치싱탄해변을 지나 꽃보다할배들이 갔다는 태로각협곡으로 고고!

사실 날씨가 아주 좋은것도 아니고, 앞 전에 태로각협곡쪽에서 낙석으로 인하여 통제가 되고 있다고해서 갈 수 없을수도 있다는 가이드.

하지만 다행스럽게 낙석은 치워지고 있다고 해서 태로각협곡으로 고고!

태로각협곡은 중부횡단도로의 끝까지 19km에 이르며, 대만에서 가장 인기있는 명승지라고 하는데...

가이드님의 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만 꽃보다할배님들이 다녀가셔서 유명하다고 하다.

구불구불 어마어마한 태로각협곡은 침식 작용에 의해 대리석과 화강암의 산이 강의 흐름에 따라 꺽여져 좁은 협곡을 이룬 지형으로 도극한 분위기를 이룬다고 한다.

어마어마한 화강암 사이로 흐르는 강물.

저 강물은 석회암이기때문에 회색빛을 띈다고 하는데, 석회수라 마실 수 없다고 한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태로각협곡.

내리자마자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라고, 빠른 유속에 또 한번 놀란다.

너무 험준해서 해가 잘 들어오지 않는 태로각협곡.

쪼기서 꽃보다할배님들이 손을 흔들고, 헬리캠을 찍었었지 ㅋㅋㅋ

어마어마한 규모이다보니까 사실 걸어서 다 돌아보기는 힘들고, 어느정도의 구간과 연자구까지만 도보로 돌아보고,

나머지 부분은 차로 이동하여 잠깐잠깐 관광하게 된다.

곶곶에 아찔한 흔들다리가 놓여있는데, 원주민들이 다닌다고 했었나, 원숭이가 다닌다고 했었나 기억이 가물가물 ㅜㅜ

차에서 내려 전망대에 서서 인증샷 한장!

사실 태로각협곡은 카메라 프레임에 다 담을 수 없을정로도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그 엄청난 규모를 다 담지 못해 아쉬웠다.

내가 서 있어도 카메라로 다 담을 수 없는 태로각협곡

전망대에서 경치도 감상하고, 잠깐 쉬면서 화장실도 다녀오고 기념품도 구경

역시 기념품샵에는 옥으로 만든 제품들이 가득 :)

저 옥사과는 탐나는군...ㅋㅋ

태로각협곡은 좁은 2차선도로라, 대형버스를 주차할 공간이 많지 않기때문에, 전망대에 내린 우리는 화장실 볼일을 보고, 천천히 연자구를 향해 올라간다.

연자구는 제비의 고향이라고 하는데, 오랜 세월에 걸친 풍화, 침식작용으로 절벽에 수많은 구멍이 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실젤 제비가 둥지를 틀고 있다고 하는데, 언제 어디서 돌이 떨어질 지 모르기때문에 안전모는 필수!

계속해서 걸어도, 카메라 안에 다 담을 수 없는 태로각협곡.

ㅋㅋㅋㅋㅋ 초점은 어디에.jpg

아래는 회색강물이 흐르고~~~~~

어마어마한 태로각협곡의 규모에 다시한번 자연의 위대함을 느낌.

왜 나는 이 풍경을 보고 아이온이 생각나는가!

여튼, 이렇게 타이루거협곡의 위대한 자연을 다시한번 느끼고, 화련여행 나머지 스팟 자모교와 장춘사로 궈궈!

※ 개인적으로 대만 패키지여행에서 화련여행은 그닥 선택하지 않아도 될것 같음.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고 산행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으나, 개인적으로 대만은 시내관광이 더 유익한듯.

1. BlogIcon lainy 2017.10.07 13:20 신고

여기 진짜 대단하더군요..대만의 자연이 이정도였어? 라고 돌아다니는 내내 놀랐어요..

2. BlogIcon 인생여행 2017.10.08 22:08 신고

와.. 사진만으로도 압도되는 느낌이 듭니다. ㅎㄷㄷ
    멋진 사진 잘 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