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패키지여행의 시작은 '마닐라 한식당 - 다래정' 에서부터!

지난 3월 17일~ 티X에서 구입한 저가패키지인 마닐라 여행을 떠난 식탐이와 쏘!

무려 새벽 2시 세부퍼시픽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을 떠나 마닐라 니노이아키노 공항으로 궈궈!

오전 6시경, 가이드님과 미팅을 시작으로 아침밥부터 먹으러 갑니다 :)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다녀봤던 패키지 여행 중, 지난 2013년에 운좋게 다녀왔던 태국 패키지 이후 최고의 패키지였던것 같다 :)

더좋은여행사 가이드님인 안용선 차장님도 좋고, 비슷한 또래분들의 패키지원님들도 완전 좋았음!

원래는 아침을 먹고 첫 일정인 따가이따이 화산 트래킹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두번째날 일정인 마따붕까이 일정이 엄청 먼 곳이라, 저녁비행기를 타고온 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먼저 마까붕따이 일정부터 하기로 결정!

탁월한 가이드님의 선택! 일단 밥부터 먹고 우리는 마따붕까이로 이동하기로 함!

지금 소개할 마닐라 한식당 다래정은 마닐라 시티오브드림(COD)근처에 있는데, 패키지팀들이 많이 다녀가는 식당인듯.

첫날 아침과 마지막날 점심식사를 다래정에서!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패키지팀들도 이곳에서 식사를 많이 하는듯 했다.

처음에 공항에서 엄청 불친절한 더좋은여행사 가이드님이 계셨는데,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친절했던 안용선차장님팀에 속해서 안도의 한숨을!

그 팀도 다래정에서 볼 수 있었음! (같은 한국사람인데, 저희가 그쪽 패키지팀이 아니더라도 그렇게 불친절하게 했어야 했을까요?)

패키지의 장점은 어딜가나 대부분의 식사가 셋팅되어 있어, 기다림 없이 메뉴를 정할 필요도 없이 후딱후딱 먹을 수 있다는 점!

사실 약간의 비몽사몽으로 셋팅된 테이블에 앉음.

반찬은 간결하게 감자튀김(?)같은 짭조롬한 튀김과 김치, 무생채, 계란말이, 감자볶음 등이 마련되어 있었다.

마닐라도 약간 날리는 안남미라는 쌀을 먹는다고 하던데, 다래정에서는 그냥 한국 쌀밥과 같은 밥!

아침은 약간 순두부국인지 찌개인지 모를 이상한 비쥬얼의 찌개로 시작!

의외로 맛나다!

고기와 순두부, 아무리 익혀도 익지않는 애호박이 가득한 찌개의 비쥬얼에 살짝 놀라긴 했지만 의외로 칼칼한 맛이 +_+

사실 좀 나이대가 있는 패키지팀들을 소주를 꺼내었을 맛이였지만 +_+

우리는 의외로 소주파가 없었음으로 아침부터 맛나게 먹고 마닐라 첫날 일정을 시작!

밥을 먹고나서는 너무너무 커피가 땡겼음으로 바로 옆에 있던 한국 슈퍼마켓인 진마켓으로 고고!

(다래정에서 바로 옆쪽에 있음)

역시 동남아 개님들이 상팔자임!

다양한 한국음식이 가득 +_+

구지 힘들게 이것저것 싸 갈 필요 없이 마닐라 패키지여행에서 먹을게 입에 안맞을까봐 걱정된다면 이곳에서 한국 제품들을 구입해도 좋을듯 하다.

(개인적을 이번 패키지여행에서 음식들은 다 만족스러웠음)

여기가 마닐라인가, 한국인가?!

보다싶이 우리나라에서 요즘 아주 유행중인 컵밥들도 가득하다!

가격은 115페소, 약 우리나라돈으로 2200원정도니까 한국이랑 사실 비슷비슷한 가격!

마닐라 현지인들도 즐겨찾는 곳인지, 한국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 가전제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사실 아주 잠깐 컵밥을 살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걍 커피만 사서 마따붕까이로 이동!

쌩얼 탈출하고 마따붕까이로 이동중!

아! 날씨 좋네~~~~!

마닐라의 2박 3일 일정이 모두 끝나고,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 식사 역시 다래정에서 해결!

이날 먹었던 음식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제육볶음!

반찬은 첫날 먹었던 기본 반찬에서 살짝만 바뀐느낌!

가이드님의 말씀으론 대부분의 마닐라 채소들은 유기농 채소라서 몸에 좋다며 많이많이 먹으라는 ㅋㅋㅋㅋ

보글보글 제육볶음이 맛나게 익어갑니다 :)

사실 다래정에서의 마지막 식사는 패키지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다음 일정을 SM몰 쇼핑으로 억지로 끼워놓은 일정을 맞추기 위해 폭풍흡입을!

ㅋㅋㅋㅋ 된장찌게가 나오긴 했는데, 다들 밥 다 먹은 후에 나왔다는....

(다래정에서 약간 늦게 나오기도 했지만, 우리가 너무 폭풍흡입했다는 사실 ㅋㅋㅋㅋ)

여튼, 개인적으로 마닐라 패키지 한식당 다래정의 음식은 한국인들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라 패키지여행시에 밥이 맛 없을까봐 고민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퀄리티였다.

이제 호핑투어하러 마닐라 마따붕까이로 갑니다 :)